본문 바로가기

메모상자

댓글 알리미 기능

그동안 티스토리 블로그 댓글 알리미 기능을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였다.
사실 그런 기능이 있는 것도 잊고 있었다.
오늘 --- 관리자 > 댓글/트랙백 > 댓글알리미 --- 메뉴를 보니
그동안 내가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에 단 댓글에 대한 답변 댓글이 나와 있었다.
참 편리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메타블로그를 통해 들어가 댓글을 단 블로그 주소를 따로 어디에 저장해 놓는 것도 아니었기 때문에
다시 찾아가게 되지 않았었는데 댓글 알리미를 통해 내 댓글에 대한 답변 댓글을 볼 수 있어서 좋다.

그래서 앞으로 나도 다른 사람이 내 블로그에 댓글을 달았을 때
일반 댓글로 답해주지 말고 댓글알리미로 확인할 수 있도록(티스토리, 태터툴즈 블로거에 한하겠지만)
댓글에 대한 댓글로 달아줘야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