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모상자

청소가 일으킨 삶의 변화!

올블로그 추천글에서 '잘 버리는 사람이 성공한다. 청소의 놀라운 힘!'이란 글을 보게 되었다.
2008.03.30에 방영된 SBS 스페셜(118회) [인생역전 청소의 힘]에 대한 내용이 주제였다.
방송 내용에 대해 간략히 요약하자면
제목 그대로 청소를 통해 인생의 큰 변화를 맞은 이들의 경험이 주된 내용인 것 같았다.
SBS 스페셜 방송보기는 홈페이지에 들어가 로그인 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고 하니
한번쯤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SBS 스페셜(118회) [인생역전 청소의 힘]
방송 : 2008년 03월 30일(일) 밤11시 5분
연출 : 김성훈
작가 : 신민정

'인생역전 청소의 힘'에 나온 사례들을 보면서 찬찬히 생각해 보니
내게도 청소가 삶의 변화의 계기가 된 경우가 있었다.

그때 난 내 삶이 어떤식으로든 변화되기를 원했었고
눈에 보이는 가능성은 아무것도 없었지만
변화된 내 삶을 상상하며 그에 맞춰 집 안의 내 짐들을 정리, 청소하였다.
컴퓨터에 저장된 나와 관련된 파일들과 집 안에 굴러다니는 내가 한 작은 메모, 낙서까지도 말이다.
그리고 얼마후 내 삶은 변하였다.
자세히 말하기는 그렇지만 내게는 방송에 나온 사례 못지 않게 큰 변화였다.

지금 생각해 보면 나는 그때 청소를 하며 내 삶의 변화를 방해하는 어떤 장애물들을 치우고 있었던게 아닐까?
삶의 변화를 원하는 이들에게 청소를 계기로 삼는 것은 권할 만한 일이라는 생각이 든다.
다른 누군가에게도 이 방법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