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모상자

네이버 아이디가 자꾸 해킹됩니다.

사이버테러대응센터에 올린 글.

네이버에서 제 아이디를 세 차례 보호조치하였는데 제 아이디로 불법게시물이 다량 올라왔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 불법게시물들이 어떤 아이피로 올라왔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 불법게시물들이 어떤 것인지도 확인하지 못하였습니다.
한 번은 아이디 보호조치를 풀기 위해 비밀번호를 변경한지 몇시간도 채 되지 않아 다시 아이디가 보호조치 된 적도 있습니다.

또 다른 경우는 제가 2014.03.12 22:11경에 즐겨가는 http://manwha21.blog.me 이곳 블로그에
댓글을 달았는데 저나 블로그 주인장님이 삭제하지 않은(확인함) 댓글이 4개가 삭제된 것입니다.
삭제된 덧글은 아래와 같은 게시물 세 개에 달았었습니다. 제 덧글에 다시 덧글이 달린 경우에는 해당 덧글에 삭제된 덧글이라고 표시라도 남아있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냥 아무 기록 없이 없어져 버렸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 네이버 고객센터에서는 문제 있는 내용이면 네이버에서 삭제한 것일 수도 있다고 답변해주었습니다만 제 덧글은 맛있는 요리에 대한 평범한 감상을 적은 것 뿐으로 그럴 일은 없었습니다.

http://manwha21.blog.me/130187266470
http://manwha21.blog.me/130186637075
http://manwha21.blog.me/memo/130187024463

일단 제 아이디 보안 상황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제 컴퓨터에는 바이러스, 악성코드가 없었습니다.
저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해외 아이피 차단 서비스와 선택한 지역외 로그인 차단 서비스, 그리고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시 이메일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피쳐폰 사용자라 OTP 서비스는 이용할 수가 없었습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저의 로그인 기록을 보면 저 이외의 아이피나 제가 사용하지 않는 컴퓨터기기는 기록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저는 PC방 PC 같은 공용 PC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저는 네이버 전용 비밀번호를 사용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저는 네이버 고객센터에 로그인을 거치지 않고서도 스팸게시물을 올린 사례가 아닌가 질문하였으나 로그인을 하였을 때만 게시물을 작성할 수 있다는 답변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일이 자꾸 반복 되는데 저로서는 제가 할 수 있는 보안조치를 다 취한 것 같아 네이버 측에서 할 수 있는 무슨 방법이 없겠냐고 여쭈었더니 사이버테러대응센터에 신고하라는 답변을 얻었습니다.

이상입니다. 무언가 해결방법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