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원&질문상자

이런 가사 프로그램(aimp2 음악플레이어 연동)이 있었으면 좋겠다.

웹에서 aimp2 음악플레이어를 추천하는 글을 보고 aimp2를 사용하게 되었다.
추천대로 가볍고 디자인 멋지고 (개인적으론 기본 스킨 중에 'Euphoria Lux' 스킨을 추천!
마음에 안 들면 http://www.aimp.ru 에서 '스킨 에디터'를 다운 받아 자기가 고치거나 만들어 사용하면 된다.)
특히 재생속도를 느리게 또는 빠르게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마음에 들었다.


그런데 @#$!

연동되는 가사 프로그램들이 다 내가 원하는 것이 아니다.

■ 내가 원하는 기능은:
재생하는 음악파일과 같은 폴더 내에
해당 음악파일과 같은 이름의 txt 파일이 존재할 시 그 파일을 띄워주는 기능이다.

부가적으로 파일명이 달라도 사용자가 찾기 선택한 txt 파일을 즐겨찾기할 수 있어
다음에 그 음악파일을 다시 재생할 시 즐겨찾기한 txt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듯 열어준다면 더 좋겠다.

꼭 음악플레이어 실행시 자동으로 실행되지는 않아도 좋다.
수동으로 실행된다면 그건 그것대로 좋으니까.
가사를 보고 싶을 때는 실행하고 귀로 음악만 즐기고 싶을 때는 실행하지 않으면 되니까.

가사는 사용자가 보기 편하게 배경, 폰트색과 글꼴종류, 크기 등을 바꿀 수 있으면 좋겠다.



웹에서 가사 찾아주는 프로그램들은
내가 음악파일명에 가수와 곡명 이외에 이런저런 수식어를 달 경우 자동찾기 기능이 쓸모 없어진다.
그렇다고 매번 일일이 가사 찾기도 싫고
음악파일 이름을 찾기 쉬운 이름으로 바꾸기도 싫다.(다 나름대로 이유가 있는데!)
그리고 가사가 자동스크롤 되거나 노래방 처럼 두세줄씩만 표시되는 것도 싫다.
(음악하고 시간이 맞지 않는 경우, 엉뚱한 가사 부분을 표시해 되려 불편한 기능이다.)

단순한 기능 같은데 이런 프로그램을 찾을 수 없다.
보편적으로 사람들이 원하는 바람에서 벗어난 기능인가. ㅠ_ㅠ


현재는 aimp2 플레이어 재생목록에서 파일정보(F4) 보기 해서 가사탭에 가사 저장해 놓고 보고 있는데
이 방식도 괜찮기는 하지만
글자크기라던가 가사창 세로 넓이 조절 및 글꼴, 배경, 글씨색 등을 바꿀 수 없으니까 답답하다.
특히 영어글자 완전 작아.(눈이 아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