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모상자

고양이 Maru (부제:유튜브에 댓글달기 힘들다.)

유튜브에서 구독하는 고양이 Maru의 동영상~



너무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운 고양이다.
Maru의 동영상을 보고 있으면 유쾌한 기분이 든다.

내가 유튜브에서 고양이 동영상을 구독해 보게 될 줄은 몰랐다.
후회 없는 선택이었다. 볼 때 마다 나를 즐겁게 해준다. ^^

그런데 동영상을 보고 나서 댓글을 달려고 하니
등록할 때 마다 오류가 나는 것이다.
전에 한국 정부에서 유튜브에 실명인증을 요구했으나 거부해서
한국으로 설정된 사람들은 동영상 등록이나 댓글 등록이 안된다는 글을 봤었지만서도
한참지나니 잊어먹고 있었다.

검색해서 원인은 알았는데 사이트 하단의 '위치'설정에서 바꾸면 되는 것을
프로필 국가 설정을 바꿔야 하는 줄 알고
어느나라를 선택해야 하나 많이 고민했다.
미국? 일본? 중국? 안돼 그럴 순 없어 차라리 북한으로? (ㅋㅋㅋ)

댓글 하나 달자고 국가를 바꾸는(?) 것도 우습고
결국 아무것도 선택하지 못한채 다시 검색해 보니
청와대에서 유튜브 사이트 하단의 '위치'설정을 전세계로 바꿔
이명박 대통령 동영상을 올린다는 글을 찾고 똑같이 했다. ㅎㅎ

댓글하나 달기 참 힘들구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