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모상자

기자님 고마워요~ (부제: 가수 태양의 'I need a girl' 여성 백댄서)

얼마전(지난 3일) 빅뱅 멤버 태양씨가 MBC '쇼! 음악중심'에서 지상파 컴백 무대를 가졌을 때
태양씨의 정규앨범 'Solar' 타이틀 곡인 'I need a girl' 무대에 나왔던 한 여성댄서가 눈에 들어왔다.

성숙한 느낌이 들면서도 웃는 모습이 귀여웠고
'I need a girl' 뮤직비디오에서 산다라박씨는
긴장으로 몸이 굳어있는 것 같고 표정이 부자연스러웠던데 비해
(산다라박씨가 그렇게 부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나오는 것은 처음 보았다.
뭔가 불편했는 듯. (유튜브에서 그 뮤직비디오는 이제 지워졌는지 못 찾겠다.))
그 댄서는 태양씨와 자연스럽게 표정과 호흡을 맞춰 가는 모습이 비교되어서 그런지
더 눈에 들어왔다.

그리고 자연스레 이 분을 뮤직비디오에 출연 시켰으면 좋았을걸 하는 생각이 들었다.
(다행히 유튜브에서 YGEntertainment가 가장 최근에(9일) 다시 올린 'I need a girl' 뮤직비디오를 보면
산다라박씨의 표정이 많이 좋아졌다.)

아무튼 그날 컴백무대를 보며 '멋지다. 누굴까?'라고 궁금해 했었는데
마침 10일 그 댄서에 대한 기사가 뜬 것을 보게 되었다.

알고보니(기사) 그 분은 빅뱅팬들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한 분으로
빅뱅 백댄서로 활동해 온 분이었다.
이름은 '김지혜'씨.

기사는 댓글을 보니 이미 아는 사람을 뭘 또 기사를 띄우냐는 등의 댓글들이 달려 있었지만
(몰랐던) 내게는 반가운 기사! ^^
(컴백 무대를 본 후
검색 사이트에서 '태양 I need a girl 여성 댄서' 등으로 검색해 봤었지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없었다.)
기자님 고마워요~


기사에 뜬 김지혜씨의 간단한 프로필을 올려본다.
87년생 김지혜, 여성들로만 이뤄진 백업 댄스팀 '크레이지'의 멤버.
예명은 '오엘'.
빅뱅 이외에도 보아, 세븐, MC몽, 렉시 등 가수들의 백댄서로 활약.